뉴스레터, 마케터에겐 선택이 아닌 필수?!

마케터라면 현재 트렌드를 알고 제대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영감을 직접 찾기 위해 SNS를 탐색하거나 실시간 뉴스를 끊임없이 검색하곤 합니다.

하지만 요즘 일 잘하는 마케터들은 많은 정보 중 꼭 필요한 자료만 빠르게 획득하기 위해 다양한 뉴스레터를 구독하는데요.
뉴스레터란 주요한 주제에 대해 관심이 있는 독자를 대상으로 하여 정기적으로 정보를 알려주는 간행물이에요.

워낙 다양한 뉴스레터가 있기에 나에게 딱 맞는 서비스를 찾기 어렵다면?
미리캔버스가 추천하는 다섯 가지의 서비스를 비교해 보세요.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다양한 마케팅 뉴스레터를 추천해 드릴게요.

 
 

뉴스레터 취향에 맞게 골라봐요

1. 마케터를 위한 아이디어 한 조각 큐레터

 

발행주기 : 일주일에 세 번

큐레터는 가독성이 좋은 뉴스레터로 10초 컷 뉴스와 초보 마케터의 실제 사연 등이 눈에 띄는 뉴스레터에요. 마케팅 커뮤니티 아이보스가 운영하는 곳으로 최신 트렌드를 부담 없이 접하고 싶을 때 구독하면 좋아요.

큐레터 구독하기 클릭!

2. 마케터가 될 수 있는 누구나를 위한 오픈애즈

 

발행주기 : 격주 화요일과 매주 금요일

오픈애즈란 구독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준다는 의미의 오픈과 성장에 무언가를 더해준다는 에드썸딩의 합성어로 마케팅 트렌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큐레이션과 마케터에게 영향력 있는 콘텐츠를 큐레이션 해주는 서비스에요. 현직 마케팅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듣고 싶을 때 구독해 보세요.

오픈애즈 구독하기 클릭!

3. MZ 세대를 제대로 알고 싶다면?! 캐릿

뉴스레터
 

발행주기 : 매주 화요일

캐릿은 당근(Carrot)과 같은 트렌드를 발(Feet) 빠르게 전달한다는 의미로 MZ와 Z세대와 같이 젊은 층을 타깃으로 마케팅하고 있을 때 구독하면 좋은 서비스에요. 대학내일이 운영하는 서비스로 시대 흐름을 읽고 싶을 때, 요즘 사람들의 취향과 생각이 궁금할 때 구독하면 좋아요.

캐릿 구독하기 클릭!

4. 이메일 마케팅이 궁금할 땐 스요레터

 

발행주기 : 매주 수요일

스요레터는 이메일 마케팅에 활용하기 좋은 팁을 큐레이션 하는 뉴스레터에요. 메일링 플랫폼 스티비에서 운영하는 스요레터는 뉴스레터를 운영하는 창작가의 인터뷰 <보낸사람>과 이메일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스요의 꿀팁> 그리고 스티비팀이 살펴보는 뉴스레터 <이달의 스요레터>까지 3가지 시리즈로 발송되고 있어요. 기업에서 뉴스레터나 이메일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면 구독하기 좋은 서비스에요.

스요레터 구독하기 클릭!

5. 뉴미디어의 모든 것 미리밋터

뉴스레터
 

발행주기 : 매주 목요일

미리밋터는 미리 만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유튜브부터 페이스북, 틱톡 등을 아우르는 뉴미디어 콘텐츠를 다루는 뉴스레터에요. 생긴 지 얼마 안 된 서비스지만, 놓치기 쉬운 뉴미디어 플랫폼 업데이트부터 캐치하기 어려운 뉴미디어 콘텐츠 트렌드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뉴미디어 관련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면 구독을 추천해 드려요.

미리밋터 구독하기 클릭!

 

뉴스레터 트렌드, 미리캔버스로 활용해 보세요

뉴스레터도 받은 마케팅 트렌드, 실무에 사용해보고 싶다면 미리캔버스를 활용해 보세요. 마케팅 디자인에 사용하기 좋은 포스터와 썸네일, 배너 등을 쉽게 디자인할 수 있는 템플릿과 퀄리티를 높여주는 일러스트와 이미지 등의 디자인 요소를 무료로 제공해 드리고 있어요.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미리캔버스를 이용해 트렌디한 마케팅을 완성해 보세요!

디자인 시작하기템플릿 보러가기

 
 

아이디어 더 발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