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딩페이지 (웹페이지) 왜 필요한 걸까?

온라인 이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그 정보가 마음에 들었다면 방문자에서 고객이 됩니다. 이렇게 정보를 제공하며 고객을 유도하는 공간을 랜딩페이지 혹은 웹페이지라고 합니다. 요즘은 기업, 쇼핑몰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의 병원, 식당까지도 다양한 형식으로 고객을 유도하는 랜딩페이지 (웹페이지)를 제작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필수가 되어버린 랜딩페이지 (웹페이지)는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대부분은 코딩을 통해 페이지를 제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때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를 이용하시면 코딩을 하지 않아도, 기획은 물론 디자인까지 생각한 페이지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코딩없이 제작하는 랜딩페이지 (웹페이지)

랜딩페이지와 웹페이지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웹페이지는 좀 더 많은 정보를 주는 사이트이고, 그 정보를 활용해 가입 혹은 구매로 유도하는 것이 랜딩페이지입니다. 페이지를 만들기 전, 내가 어떤 목표로 만들어야 하는지 생각해보세요. 디자인 전 목적만 분명하게 정해도 꽤 성공적인 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하나, 생각보다 간단한 랜딩페이지 만들기

보통 사람은 페이지 제작을 전문적인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포토샵이나 파워포인트보다 쉬운 미리캔버스에서 부담 없이 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랜딩페이지

미리캔버스에서 만든 디자인은 버튼 하나로 [웹 게시]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URL 링크가 생성되어, 페이지로 사용 가능합니다. 이렇게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한 URL은 카카오톡, 페이스북, 밴드 등 SNS 홍보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둘, 누구나 할 수 있는 랜딩페이지 꾸미기

페이지를 만들 때 디자인은 생각보다 큰 역할을 합니다. 구매를 결정했던 사람이라도 디자인 퀄리티가 떨어지는 페이지를 보면, 구매를 다시 한번 망설이게 됩니다. 그래서 미리캔버스는 누구나 쉽게 페이지를 꾸밀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이 되는 템플릿과 직관적인 편집툴을 제공합니다. 상세페이지 등 미리캔버스의 템플릿에서 디자인을 선택한 뒤 내가 원하는 요소들로 자유롭게 재편집해 보세요.

또,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요소들은 저작권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랜딩페이지와 웹페이지는 상업적으로 이용하기 때문에 저작권이 중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저작권 문제를 피하고자 페이지에 사용한 요소 하나하나에 저작권료를 지불하기엔 큰 부담이 됩니다. 요소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미리캔버스에서 원하는 대로 디자인을 추가해 보세요.

랜딩페이지

물론, 미리캔버스가 제공하는 디자인 요소 외에 추가하고 싶은 영상, 이미지 등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메뉴를 통해 파일을 불러와 미리캔버스가 제공하는 필터 효과로 더 예쁘게 꾸며보세요.

 

셋, 그때그때 코딩 없이 편집하기

디자인이 완성 되었다면 개발자는 코딩을 통해 페이지 이동 등의 기능을 삽입합니다. 하지만, 코딩 기술이 없는 비개발자는 간단한 버튼 삽입조차 쉽지 않게 느껴집니다. 코딩없이 페이지를 만들고 싶다면, 미리캔버스를 이용해 보세요. 미리캔버스는 클릭 한번으로 버튼이 추가됩니다.

 

랜딩페이지

에디터에서 코딩 없이 여러 가지의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요소를 클릭하면 원하는 링크 혹은 페이지 이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미지 혹은 동영상을 클릭하면 구글폼과 같은 설문조사 양식 페이지로 이동도 가능해 이벤트 페이지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랜딩페이지

또, 미리캔버스는 반응형 웹으로 모바일과 PC 버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기기가 무엇이든 링크만 클릭하면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수정할 것이 생겼을 때 스마트 기기로 간단한 수정도 가능합니다.

 

엔터프라이즈로 더 쉽게 디자인하세요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가 활성화되면서, 팀원들과 페이지를 제작할 때 협업 디자인에 큰 불편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미리캔버스는 팀원들이 소통하며 디자인할 수 있는 팀 드라이브와 업로드 전 관리자 승인을 받을 수 있는 기업용 디자인 솔루션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준비했습니다.

 

랜딩페이지

랜딩페이지를 기획하는 마케터부터 디자이너, 고객과 소통하는 영업사원까지! 미리캔버스가 하반기 출시 예정인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업무에 활용해 보세요. 베타 서비스 신청으로 기업 디자인의 모든 솔루션을 무료 체험할 수 있습니다.

 

무료 체험 신청하기 미리캔버스 바로가기

 
 

아이디어 더 발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