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광고 디자인에 따라 매출이 달라진다?!

배너 광고는 온라인 광고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매체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포털 사이트에 노출되기 때문에 브랜드의 인지도도 높여줄 수 있으며, 비교적 저렴하게 운영할 수 있는 광고 수단입니다. 몇 명이 클릭하였으며 얼마나 전환이 되었는지 성과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불필요한 지출과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배넉 광고를 통해 “얼마나” 클릭하였고, 고객이 되었는가입니다. 단순히 인지도를 위한 노출을 넘어서 방문객을 고객으로 유입시킬 수 있는 소재로 광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같은 내용이더라도, 디자인에 따라 브랜드의 이미지와 클릭률이 달라집니다. 쉬운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로 배너를 만들고,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아보세요.

 

미리캔버스로 해결하는 배너 광고 만들기

배너 광고는 사이트나 홈페이지에 현수막 모양의 이미지 혹은 동영상을 만들어 노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때 타깃이 없이 모든 사람에게 노출되는 광고 형태가 있고, 타깃을 정해 고객이 될만한 사람들에게만 노출되는 상품이 있습니다. 어떤 상품을 선택했느냐에 따라 배너 디자인이 달라집니다. 광고를 진행하기 전 명확한 목표를 정해보세요.

하나, 많이 볼수록 좋은 배너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의 대표적인 배너 광고는 디자인과 문구에 대한 역할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기획하기 전, 타 브랜드의 광고 디자인을 유심히 보시고, 어떤 구조와 카피를 활용하고 있는지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광고를 보다 보면 유독 눈길이 가는 배너가 보이실 텐데요. 레퍼런스 디자인으로 저장해 두시면 광고 기획에 좋은 자료가 됩니다.

배너 광고

미리캔버스는 매주 마케팅에 활용하기 좋은 템플릿을 업데이트합니다. 여기를 클릭해 [배너] 템플릿을 선택한 뒤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클릭해 보세요. 활용하고 싶은 템플릿을 [폴더에 추가]하시면 [내 드라이브]에서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둘, 누구나 할 수 있는 배너 광고 디자인

앞서 언급했듯이 배너 광고의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에게 어떻게 전달이 되는가입니다. 미리캔버스의 템플릿은 광고 분야가 다른 템플릿이라도 가이드라인만 유지한 채 문구와 이미지 등을 수정하시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리캔버스가 함께 제공하는 편집 툴을 이용해 브랜딩 효과를 주면서 눈에 띄는 배너를 만들어 보세요.

배너 광고

미리캔버스가 제공하는 일러스트, 이미지 등의 디자인 요소는 저작권료 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안심하세요. [업로드] 메뉴를 이용해 브랜드의 로고를 불러오셔도 좋습니다. 강조하고 싶은 문구와 일러스트의 비중이 떨어지지 않도록 원하는 크기와 위치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배너 광고

미리캔버스는 템플릿과 함께 클릭률을 높일 수 있는 일러스트 버튼과 문구를 돋보이게 해줄 폰트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소] 메뉴에서 원하는 모양을 선택한 뒤 톤에 어울리는 색상 코드를 설정해 주세요. [텍스트]에서 “자세히 보기”, “무료 체험하기” 등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문구를 입력한 뒤 폰트를 변경하시면 간단하게 CTA 버튼도 만들 수 있습니다.

 

셋, 더 효율적인 배너 광고를 위한 미리캔버스 엔터프라이즈

디자인은 주관적인 관점이므로 혼자보다 여러 사람의 의견이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보이는 것이 중요한 배너 광고를 집행할 때는 팀원들의 협업이 필요합니다. 디자인을 여러 사람과 함께 만들어야 할 때, 여러 의견을 서로 나누고자 할 때 미리캔버스 엔터프라이즈를 이용해 보세요. 디자인 기반의 편리한 커뮤니케이션 툴로 팀 작업 공간에서 공동 작업을 할 수 있고, 완성한 디자인은 팀 드라이브에 저장해 팀원과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와 함께 승인 기능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던 예전과는 다르게 프로그램 설치 없이 디자인을 편집까지 할 수 있는 미리캔버스 엔터프라이즈에서 간단하게 승인받을 수 있습니다. 승인 요청 시 원하는 순서대로 계정을 입력하시면 프로세스가 설정됩니다. 이때 승인자는 수정이 필요한 요소를 클릭해 피드백이 필요한 부분을 메모로 남겨 서로 간의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작년에 어떤 디자인이 사용되었는지 팀 드라이브에서 확인할 수 있고, 디자인 데이터로 반응이 좋았던 배너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디자인을 다시 재편집해 더 쉽고 간편하게 마케팅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성과를 위해 미리캔버스 엔터프라이즈에서 AB 테스트도 가능합니다. 업무는 줄어들지만, 마케팅 효과는 더 높아지는 미리캔버스 엔터프라이즈를 활용해 보세요.

 

미리캔버스 엔터프라이즈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배너 광고부터 이벤트 포스터, 마케팅 전략 계획서, 인포그래픽 등 마케팅에 꼭 필요한 디자인을 모두 미리캔버스에서 만들어 보세요.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미리캔버스 엔터프이즈를 가격 부담 없이 무료로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배너 광고

배너 광고를 기획하는 마케터와 디자이너부터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한 영업사원, 디자인 사용 데이터 및 브랜드 규정을 관리해야 하는 조직 관리자까지! 미리캔버스 엔터프라이즈에서 디자인이 필요한 모든 구성원의 생산성을 극대화해보세요. 미리캔버스 엔터프라이즈 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베타 서비스 무료 신청”을 클릭하시면 순차적으로 계정을 생성해드립니다. 디자인 기반에 편리한 커뮤니케이션 툴로 더 편리하게 디자인해 보세요!

무료 체험 신청하기 미리캔버스 바로가기

 
 

아이디어 더 발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