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캔버스 활용사례 랩토피아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

 

💡 다른 회원들의 활용 사례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노하우를 얻으세요 💡
미리캔버스를 알차게 이용하고 계신 랩토피아의 1인 마케터 임주영님을 만나고 왔습니다.
임주영님은 미리캔버스를 SNS 업로드용 이미지,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 쇼핑라이브 인트로 영상 등을 만드는데 이용하고 계십니다.

Q.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평범한 3년차 마케터예요. 현재 근무하고 있는 랩토피아에는 작년에 입사를 했죠. 어릴 때부터 어도비 에펙과 프리미어를 이용해서 영상을 만든 경험이 있고, 이전 회사에서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활용해서 콘텐츠를 만드는 콘텐츠 마케터였어요. 지금은 콘텐츠 제작과 퍼포먼스 마케팅 둘다 하고 있는 1인 마케터예요.

Q. 랩토피아는 어떤 회사인가요?

랩토피아는 반려동물 영양제 연구개발업체로 현재 삼성서울병원 선임연구원과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연구 교수를 겸하고 계신 김동현 대표님께서 세운 회사예요. 국내외 논문 분석과 자사의 기술력을 통해 반려동물 건강에 과학적으로 검증된 반려동물 영양제를 판매하고 있어요. 주력 제품으로 마시는 수분보충제 링거펫, 반려동물 유산균 장토피아, 고양이모래 샌토피아가 있죠.

랩토피아 대표 상품 링거펫
랩토피아 대표상품 장토피아

* 랩토피아의 대표상품 링거펫(왼쪽), 장토피아(오른쪽)

Q. 미리캔버스를 언제부터 이용하셨나요?

미리캔버스를 이용한 지는 반년 정도 됐어요. 그 전에도 비슷한 서비스가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굳이 사용하지는 않았는데, 지인이 미리캔버스를 추천해줘서 이용하게 됐어요. 한두 번 사용하기 시작하니까 포토샵에서 디자인 고민하고 있는 시간이 아까워지더라고요. 그래서 미리캔버스를 애용하고 있어요.

Q. 미리캔버스가 어떻게 도움이 되었나요?

시간을 아낀 것이 가장 커요 . 현재 회사는 디자이너가 따로 없어서 제가 직접 디자인해야 하고 스톡 이미지 사이트도 따로 이용하지 않고 있어요. 미리캔버스를 사용하기 전에는 처음 디자인 컨셉 정하고, 참고할만한 디자인을 찾고, 디자인에 사용할 소스를 모으는데 굉장히 많은 시간이 걸렸어요. 그런 부분에서 미리캔버스의 ‘템플릿’과 ‘요소’ 기능을 정말 잘 활용하고 있어요. 템플릿으로 레이아웃을 참고하고, 제가 원하는 요소들을 찾아서 하나하나 넣는 재미가 쏠쏠해요.

랩토피아 임주영님 디자인

*미리캔버스에서 기본 제공하는 템플릿에 고양이와 강아지 일러스트를 추가하고 배경색과 글꼴을 변경했다

Q. 다른 디자인툴에 비해 미리캔버스가 갖는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어요. 사이트 자체가 가벼워요. 요즘은 미리캔버스에 익숙해지니까 정말 간단한 걸 만들 때도 미리캔버스를 열어요. 포토샵을 켤 때 5초의 로딩도 못 기다리겠더라고요. 그리고 웹용/인쇄용에 따라 규격화된 사이즈를 빠르게 레퍼런스와 함께 볼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을 제공해요.

Q. 미리캔버스로 주로 만드는 디자인은 어떤 것인가요?

SNS 업로드용 이미지나 광고 배너를 주로 만드는데, 최근에는 페이스북(및 인스타그램) 동영상 광고와 쇼핑라이브 인트로 영상도 미리캔버스로 만들고 있어요. 페이스북에서는 동영상 광고에 5초 미만의 소리 없이도 이해할 수 있는 영상(소리 없이 텍스트와 그래픽을 활용한 영상)을 권장해요. 미리캔버스의 페이지 애니메이션 효과나 움직이는 애니 요소를 이용하면 페이스북 광고에 최적화된 영상을 쉽게 만들 수 있죠. 쇼핑라이브 인트로 영상도 같은 방식으로 만드는데, 미리캔버스에서 기본 제공하는 디자인 크기 중에서 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물(1080*1920px) 크기로 작업하고 있어요.

*미리캔버스로 만든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 소재와 쇼핑라이브 인트로 영상

Q. 앞으로 어떤 계획을 갖고 계신가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족들이 십년 전과 비교하여 정말 많이 늘었어요. 아직은 반려동물업계가 성장하는 과도기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제품이 종종 나오고 있죠. 랩토피아에서는 과학적으로 검증된 안전한 제품을 끊임없이 공급하는 것이 1순위이며 이에 따라 소비자들이 안전한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기준을 제시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 잡았으면 해요. 별개로 마케터 임주영은 디자이너와 협업할 때 다년간 직접 콘텐츠를 제작한 경험을 살려 정확한 기획안을 줄 수 있는 마케터가 되는 것이 목표예요.

 

흔쾌히 인터뷰에 응해주신 임주영님과 랩토피아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회원님들을 만나 하고 계신 비즈니스와 미리캔버스 활용법에 대해 들어보려고 합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

 

아이디어 더 발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