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을 부르는 CTA 버튼

CTA (Call To Action) 란, 방문객이 고객으로 전환하는 최종 목표 지점을 달성하기 위해 고객의 행동을 유도하는 배너 혹은 버튼을 말합니다. 고객을 설득하는 상세페이지뿐만 아니라 CTA의 문구와 디자인도 중요합니다. 같은 내용의 페이지를 구성했다고 하더라도 버튼에 따라 전환율 또한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미리캔버스가 알려주는 전략법으로 클릭은 부르는 CTA 버튼을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보세요. 전문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눈에 띄는 예쁜 디자인으로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CTA 전략법

하나, 보는 순간 클릭하게 되는 버튼의 카피 문구

CTA에서 중요한 것은 고객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얼마나 끌어내는가입니다. “더 보기”, “공유”, “다운로드” 등의 간단한 단어보다는 원하는 행동으로 유도될 수 있도록 설득력 있는 문구로 적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CTA 버튼

또, “디자인 만들기”보다는 “나만의 디자인 만들기”와 같이 1인칭의 문구를 적용해 보세요. 누구나 적용되는 혜택보다 오직 나만 받을 수 있는 혜택이 훨씬 더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CTA 배너에 긴박한 분위기가 담긴 문구로 클릭을 유도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면 10% 할인“ 등 지금 당장 눌러야만 할 것 같은 메시지는 전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둘, 페이지와 어울리는 CTA 디자인

CTA 버튼의 색상과 클릭률은 생각보다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색상으로 버튼을 만드는 것이 좋을까요? 클릭률이 무조건 높은 색상이 따로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초록색과 빨간색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CTA 버튼

그렇다고 무조건 초록과 빨간색을 사용하라는 말은 아닙니다. 페이지와 어울리지 않는 색상은 묘한 거부감을 일으키고, 페이지와 버튼의 색상이 똑같으면 눈에 띄지 않아 오히려 클릭률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페이지와 버튼 색상의 조화가 중요합니다.

만약, 어떤 디자인의 버튼이 클릭률이 높을지 잘 모르겠다면 색상과 모양 등을 테스트해 보고, 가장 전환율이 높은 디자인으로 설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마케팅에 정답은 없으니까요.

 

셋, 눈에 띄는 CTA 자리 배치

문구와 디자인까지 모두 설정했다면 그다음 고민되는 것은 어디에 배치할 것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상단과 하단같이 가장 잘 보이는 자리에 배치하는 것이 좋지만, 가장 좋은 것은 두 곳 모두 배치하는 것입니다.

 

CTA 버튼

페이지 상단에는 내용을 보지 않고 바로 들어갈 수 있고, 하단에는 스크롤을 통해 페이지를 정독하고 전환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경우를 모두 염두에 두고 버튼을 두 번 삽입하면 더 높은 확률로 클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향 표시로 눈에 띄는 버튼을 만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방향 표시는 중요하다는 인상을 주며 액션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작더라도 표시 여부에 따라 클릭률은 생각보다 큰 영향을 받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드는 CTA 버튼

프로그램 설치 없는 웹 기반 툴 미리캔버스를 활용해 CTA 버튼과 배너를 디자인해 보세요. 전문 디자이너가 아니라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버튼의 색상부터 문구에 어울리는 폰트 종류까지 원하는 대로 쉽게 제작해 보세요. 여기를 클릭하시면 지금 바로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CTA

1) 지금 바로 작업할 수 있는 에디터 페이지로 바로 이동됩니다. 디자인하기 전, 미리캔버스가 추천하는 배너의 사이즈를 선택하거나 직접 입력을 통해 버튼의 사이즈를 입력해 보세요. 원하는 사이즈로 적용됩니다. 미리캔버스가 제공하는 템플릿을 이용하거나 내가 원하는 요소만 조합해 셀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CTA 버튼

2) 텍스트를 더블 클릭한 뒤 전환율을 높이는 카피 문구로 수정하고, 그에 어울리는 폰트로 변경해 보세요. 폰트 변경부터 글자색, 글자 조정 등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CTA버튼

3) 요소와 사진 메뉴에서 미리캔버스가 제공하는 디자인 요소를 활용해 보세요. 저작권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바로 삽입됩니다. 또, 눈에 띄는 버튼으로 만들기 위해 그림자 효과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꾸며주시면 좋습니다. 모든 디자인이 끝났다면 미리캔버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미리캔버스 이렇게도 활용해 보세요

미리캔버스는 기업에서 사용하기 좋은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랜딩 페이지도, 홍보에 필요한 포스터도 모두 미리캔버스의 템플릿으로 제작해 보세요. 템플릿 페이지를 클릭하시면 전문 디자이너가 아닌 마케터도, 영업 사원들도 어렵지 않게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미리캔버스가 오픈 준비 중인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활용하면 기업 디자인의 모든 고민을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팀원이 함께 수정할 수 있는 팀 기능과 더 높은 퀄리티로 만들 수 있는 관리자 승인 기능, 그리고 톤앤매너를 유지할 수 있는 자체 제작 템플릿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신청해 보세요.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베타 서비스 신청으로 무료 체험할 수 있습니다.

 

무료 체험 신청하기 미리캔버스 바로가기

 
 

아이디어 더 발견하기